오늘은 cj에서 판매 중인 밀당의 고수 매콤 새콤 쫄면에 대해 조리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개인적으로 쫄면은 분식집에서 먹거나 남이 해주는 게 맛있었는데, 얼마 전 우연찮게 집 근처 마트에서 할인을 하길래 오랜만에 쫄면을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에 덥석 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웬걸, 맛이 생각보다 좋고 양념장이 특히나 깔끔해 소개해보고 싶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맛있는 쫄면 조리 후기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j 밀당의 고수 매콤새콤 쫄면 조리 후기
동네 마트에서 4인분 가격이 2인분 가격으로 할인 중이길래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물론 여러개 구매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시니 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처음 먹었을 때 확 느꼈던 점이 이 제품의 소스가 굉장히 맛이 좋았습니다. 제품이름 그대로 매콤하면서도 끝맛이 새콤해서 침을 줄줄 흘리게 만든 소스맛이었습니다.
6가지의 과일이 첨가된 특급소스라는 글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찬들고추장을 사용해 더욱 매콤한 맛도 부각이 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구성품은 쫄면사리 4개, 매콤 새콤 쫄면 소스 4개, 참깨와 김고명 4개 이렇게 깔끔하면서 단출했습니다.
조리 방법도 제품의 뒷면을 보시면 3단계로 간단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나와 있습니다.
조리법에도 물 800ml 정도 넣어라고 하지만, 어차피 쫄면을 익혀 물을 다 버리기 때문에 저는 물을 넉넉히 넣습니다.
면은 5분 정도 끓는 물에 익혀주면 됩니다.
그리고 얼른 찬물에 옮겨 빡빡 헹궈주면서 전분의 느낌을 없애주면 더욱 면의 쫄깃함이 살아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분식류나 간단한 조리 음식을 먹을 때는 좀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기 위해 냉장고를 뒤져서 같이 넣으면 맛있을 만한 야채들을 찾아봅니다.
집에 굴러 다니면 골뱅이가 있어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골뱅이무침에 쫄면 추가한 느낌처럼 맛이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특이사항으로, 쫄면사리에 검은 반점이 보일 수도 있는데, 그건 곡물가루를 사용해 만든 면이라 그럴 수 있다고 하니까 안심하시고 드시면 될 듯합니다.
평소에 먹어 봤던 다른 쫄면 제품들과 비교하면, 쫄면의 쫄깃함이 훨씬 좋고, 식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스가 매력적이니 한 번쯤 경험해 보시고 맛있으면 종종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