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건강보험과 관련이 있는 만큼 다양한 서류들이 필요한 일이 있는데요 아래의 글들을 통해 쉽게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
자격득실 확인서란 본인의 그 동안의 건강보험자격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직장 피부양자)에 대한 내역이 나와 있는 확인서이며 발급은 건강보험 공단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회사 혹은 공공기관 등에서 각종 지원금 대상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발급이 가능한 사람들의 특정 기간에 소득이 발생하는지를 체크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아주 개인적 정보입니다
자격득실 확인서의 발급처는 어디 인가요?
- 건강보험공단 관할지사 방문
- 건강보험 고객센터(1577-1000)에 전화하여 팩스로 발급
- 정부24 혹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해 출력 및 팩스로 발급
https://www.nhis.or.kr/nhis/index.do
-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 가능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버튼이 바로 보입니다 클릭을 하시고 본인인증을 완료하시면 곧바로 '나의 건강보험 자격득실'에 관한 정보가 뜹니다 아래의 '프린트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버튼이 보이시면 원하시는 것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혹시나 모바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서류를 발급 받으시려면 The 건강보험 어플을 다운받으셔서 위의 설명과 같은 방법으로 쉽게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The건강보험에 대한 어플 설치도 아래에서 편히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or.nhic&hl=ko&gl=US
혹시나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무인발급기로 발급 받기를 원하시나요?
거주하고 있는 집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무인발급기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발급이 어려우신 경우 무인발급기를 통해 빠르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주소만 적으면 바로 가능합니다
https://www.gov.kr/mw/AA090NoManMinwonView.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