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쉬운 방법으로 수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몇 년 전에 요리에 대해 관심이 생겨 학원에서 배웠을 때는 물을 끓여서 수란 만드는 법을 배웠는데 요즘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훨씬 쉬운 방법들이 있었습니다. 수란을 이용해 간단한 샐러드 요리도 만들어보겠습니다.
전자렌지 이용한 수란 만들기
재료
계란 1알
식초 2~3방울
소금 약간
물 100ml 가량
소금과 식초를 넣는 이유는 계란의 단백질 성분을 빠른 시간 내에 응고시켜서 계란의 형태를 동그랗게 유지시켜 줍니다.
1. 물 100ml 정도 전자레인지에 안전한 통에 넣습니다.
2. 미지근하거나 약간 따듯한 물에 식초와 소금을 넣어 달걀을 넣어도 잘 풀어지지 않게 희석합니다.
4. 달걀을 깨서 전자렌지에 넣어도 안전한 통에 넣습니다.
5. 달걀을 조심스럽게 넣습니다.
6. 1분 30초 ~ 2분 정도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수란을 만들어 봅니다.
7. 중간에 꺼내서 잘 익고 있는지 체크만 해주시면서 완숙과 반숙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만드시면 됩니다.
물을 끓여하는 수란 만들기
예전에 요리학원에서 배웠던 방법은 가스레인지를 사용해 물을 끓여 식초와 소금을 넣어서 했었습니다.
이번에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만드는 방법을 알고 나니, 전자렌지 사용이 더 편하긴 합니다.
참고해서 본인의 편리함에 맞춰 수란 만들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재료
위와 동일
순서
1. 냄비에 물을 붓고 어느 정도 물방울이 생성될 때까지 끓여줍니다.
2. 너무 높은 온도의 달걀이 들어가면 수란이 과도하게 익거나 풀어지니 적당한 온도를 맞춰 줍니다.
3. 식초와 소금을 적당량 넣습니다.
4. 제가 요리학원에서 배울 때는 날달걀을 넣기 전에, 물을 젓가락을 이용해 회오리를 만들어서 해야 달걀이 흐트러지지 않는다고 배웠습니다.
5. 나무숟가락이나 국자를 이용해 날달걀을 조심스럽게 끓는 물에 넣습니다.
6.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보면서 달걀의 익힘 정도에 따라 건져냅니다.
7. 반숙에 가깝게 먹으려면 꺼내서 찬물에 담가 놓으면 금방 익지 않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내가 만든 수란으로 초간단 샐러드
집에 뒹굴고 있는 양상추와 케일만으로도 샐러드가 될 수 있습니다.
레드향도 부모님이 주신 게 남아 있어서 과일 데코를 해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오늘의 수란을 이용해 단백질 섭취는 물론, 소금과 후추, 올리브 오일을 뿌려 건강도 챙겼습니다.
저녁에 속 편하고 가볍게 먹고 싶을 땐 수란 샐러드가 매우 편한 레시피 같습니다.
좀 더 그럴듯한 샐러드를 먹으려면 연어나 아보카도를 넣어 홀그레인 머스터드소스만 뿌려 먹어도 외국 디저트 음식이 됩니다.
뭐든지 재료를 찾아보면 다양한 형태의 요리가 되니, 먹고 싶은 샌드위치나 빵을 이용해 수란도 넣어 맛있는 요리 많이 해 드시길 바랍니다.